본문 바로가기

배우 김상순 프로필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김상순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상순] 김상순의 출생일은 알려져 있지 않고,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김상순] 김상순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신체 스펙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김상순] 김상순은 경기상업고등학교 경기대학교 경제학과 학사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김상순] 드라마 '수사반장',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제3공화국(전진한 역)', '제4공화국(김계원 역)', '신돈' 등에 출연했습니다. 정극과 희극을 자유로이 오가면서 선이 굵은 연기로 폭넓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드라마 수사반장으로 경찰의 이미지 혁신에 지대한 공을 세운 관계로 주요 출연진들이 모두 명예 경찰관이 되는 영예를 누렸으며 김상순은 수사반장이 종영될 당시 명예 경감이 되었습니다.

 

[배우 김상순] 2008년 연예인 지망생 부모들에게 연예인을 시켜 주겠다며 1억 2천여만원을 받아 체포당했으며, 10월 23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의해 구속영장이 신청되었습니다. 사건 이후 김상순의 말에 따르면 자신도 피해자이며, 사기꾼이 자신의 이름을 사칭하여 범행을 저지른 것이라고 발언했습니다.

[배우 김상순] 2015년 8월 25일, 폐암으로 인해 향년 만 77세로 별세하였으며, 식구들에게 남긴 마지막 유언은 "건강하게 지내라."였다고 합니다. 그의 사망으로 수사반장 멤버는 이젠 최불암 하나만 남았기에 그는 언론 인터뷰에서 이제 반장 하나만 남았다고 쓸쓸히 마음을 털어놓았습니다.

 

[배우 김상순] 김상순은 한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연예 관계자라고 알려진 K씨는 방송사를 돌아다니며 연예인들과 개인적인 친분을 쌓고 연예인 지망생들을 상대로 캐스팅 조건을 걸며 돈을 뜯어내는 악질 사기꾼이라고 밝혔습니다.

[배우 김상순] 1971년 MBC 수사반장 1989년 MBC 제2공화국 1990년 KBS1 서울뚝배기 1990년 KBS2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황민달 역 1991년 MBC 여명의 눈동자 히라타 역 1992년 MBC 드라마 김천만 역 1994년 MBC 아들의 여자 황병찬 역 1994년 인간의 땅 1995년 SBS 코리아게이트 2002년 KBS1 제국의 아침 2003년 KBS2 아내 2007년 SBS 연개소문 특히 대추나무 사랑걸렸네에서는 "얼어죽을"이라는 대사로 유명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김상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